Health News

mobile background

한여름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 수칙

관리자
2025-07-03
조회수 360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운동 어떤운동으로 하셨나요?

▶식사는 잘 하고 계신가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리듬이 너무 깨지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세요.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 정신적인 여유는 혈압 조절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탈수가 우려되니 아침에 꼭 물한잔씩 드시고( 성인 기준 하루 2리터 ) 

외출시에는 땡볕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시고 시원한 모자와 땀수건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썬크림과 선글라스도 좋습니다.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경우는 실내에서 가벼운 체조와 댄스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함께 둥글게 건강교실 ( 고혈압 당뇨 검진과 건강교육 )을 7 월 17 일 오후 3시 면복본동 주민센터 3층에서 개최되오니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철저한 건강관리로 무더운 여름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한여름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 수칙 ■

1. 물 많이 마시기 ( 정상인 권고량 하루 2 리터 )  아침에 냉수 한잔씩 드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개인 물통을 휴대하면 위생에도 좋습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은 냉수를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가급적 끓인 물을 상온에 식혀서 드세요. 


2. 폭염 햇볓 자외선 노출 삼가 - 양산, 시원한 모자, 썬블록, 썬글라스


3. 손 씻기, 세수, 냉수욕, 등목, 세족, 샤워, 물 스프레이 활용. 


4. 손수건 - 물 수건으로 활용 . 땀 자주 닦을 것 . 


5. 선풍기,에어컨 - 바람은 간접으로, 장시간 노출시 감기 냉방병 주의, 필터, 실외기 관리. ( 주의. 젖은 상태에서 선풍기, 에어컨 바람 많이 쏘이면 감기 걸리기 쉬움 )


6. 염분과 수분 섭취.  국물음식이 좋습니다. ( 고혈압 환자는 예외 ) 음식이 상하기 쉬운 계절이니 날음식과 오래된 음식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적절한 운동과 신체활동을 규칙적으로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새벽이나 일몰 후에, 악천후에는 실내에서.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댄스와 체조가 좋습니다. 이웃 사촌과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8.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는 신체적 적응을 저해 합니다. 무더위에 현장 근무하시는 근로자 여러분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여름은 야외활동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공원, 동산,  분수,  강변, 개천변, 둘레길 여가 활용. 자연보호, 안전수칙 필수 .  중랑구에는 걷기 좋은 길이 참 많습니다.  중랑천, 망우역사공원, 용마산 봉화산 둘레길 등 


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