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News

생활방역 전환시 주의점

오동호
2020-04-11
조회수 594

생활방역 전환시 주의점 .

총선이후 생활방역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현재로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와 격리로 감염속도 조절이 가능한 상태입니다만 생활 감염 관리로 전환되면 강력한 감염성으로 인해 순간적인 폭증과 의료시스템 포화의 위험성이 발생합니다. 


핵심 요소 


1. 지역감염 관리 체계 - 지역감염 발생이 더욱 많아지는 만큼 지역 의료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겠습니다. 

☆ 중랑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핫라인  02 2094 0800

☆ 발열등 의심증상으로 조금 맘에 걸리실때는, 호흡기질환자를 분리해 진료하는 안심병원으로 

--> 동부제일, 녹색병원, 삼육의료원

 

2. 노약자, 취약계층 감염 관리 

감염에 취약할 뿐 아니라 의료시스템에 대한 부담이 가중될 수 있기 때문에 노약자 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가 총체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2미터 이상의 거리두기와 개인위생과 공공위생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3. 개인 위생 & 공공위생 &  재택 간호 간병 

일상 생활과 가장 밀접한 방역과 치료의 방법입니다.  주민들의 감염  예방과 교육 상담을 위한 일차의료기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의료시스템이 가까스로 유지는 되고 있지만  붕괴 위험이 증가되면 shut down 과 거리두기가 반복되어야 할 수 있고 2선과 3선까지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이전의 생활로 돌아가기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조건하에서 의료적 문제와 사회 경제적 문제의 해결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대책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