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s

안녕하세요. 계절의 여왕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동호
2021-05-05
조회수 765

중랑구 의사회원 여러분 . 안녕하세요. 계절의 여왕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랑구 의사회를  아껴주시고 협력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중랑구 보건소 관계자 그리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많은 동료 여러분께서 코로나 현장에서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일일 확진자가 좀처럼 줄지 않고 있어서 보다 전향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이번달 중에 시작될 코로나 백신의 성공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 접종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실손보험간소화와 공사보험 연계가 관치의료를 심화시킬 가능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대정부 투쟁과 의정협상이 필요한 사안인 만큼 상위 단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시대적 상황에 따른 일차의료의 혁신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고령화 시대 만성질환증가에 따른 일차의료기관의 역량이 그중에서도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만성질환관리시범사업과 지역사회 일차의료활성화를 위한 구의사회 학술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주 의협 대의원총회에서는 보복부 장관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이 다수 참여하여 새로운 의정관계에 대한 기대감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대문구와 중랑구 의사회관의 분리이전을  승인 받음으로써 보다 회원 여러분과 보다 긴밀히 소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중랑구 의사회의  홈페이지와 sns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은 의사회의 단합된 힘의 원천입니다.  

만물에 생기가 가득한 5월을 맞이하여 회원여러분 모두와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5.4  중랑구 의사회장 오동호 배상.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