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s

거리두기 4.0에 즈음하여.

오동호
2021-07-13
조회수 245

안녕하세요. 갑작스러운 거리두기 4.0 이 한여름의 무더위만큼이나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으실까 합니다.  그동안 거리두기와 백신접종등에 적극 참여해주신 덕분에 확산세가 진정되고  일상으로의 복귀까지도 예상하였습니다만 이번 결정은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이 조금만 더 속도를 낼 수 있었더라면 하는 부분이 그렇습니다.  지역사회 일차의료기관이 백신접종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더라면 백신의 신뢰도 높아지고 집단면역에 필요한 접종율을 더욱 빨리 달성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위기상황은 온전한 지역보건의료체계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것 입니다. 의사회와  의료 기관 또한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적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입니다.  백신 문제에 대하여 현재로서는  지역 의료기관 자체 접수를 통해 노약자 우선으로 손실 없는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잔여 백신에 관하여 네이버 카카오 등록문제에 대한 논란이 있으나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 때문이라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수칙에도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야외 활동이 특히 중요하겠습니다.  하루속히 코로나로 부터 자유로운 일상으로 돌아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중랑구 코로나 백신 의료기관 안내 

http://jnma.or.kr/87/?sort=NAME&keyword=%EC%BD%94%EB%A1%9C%EB%82%98%EB%B0%B1%EC%8B%A0

      

 

    참고)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0 0